![space](/profile/src/img/business_highlights/global_business.png)
- GLOBAL BUSINESS
- 사업영역 확장을 통한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
-
한화는 미국과 더불어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한 금융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인 노부은행(Nobu Bank)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해외 은행업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이에 앞서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2023년 3월 리포손해보험(Lippo General Insurance)을 인수한 바 있으며, 같은 해 6월에는 한화투자증권이 칩타다나(Ciptadana)증권 및 자산운용의 인수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한화 금융계열사는 한화투자증권의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법인 출범, 한화자산운용의 미국, 싱가포르 등 해외 투자 비즈니스 거점을 활용한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자산운용의 한화 금융 계열 3사는 2024년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한화 AI센터(HAC)’를 개소했습니다. 이 센터는 AI 분야의 글로벌 허브 역할을 수행하며, 한화 금융의 AI 리더십 확보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처럼 한화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한편, 최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현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